Airstar Avenue는 인천공항 면세점의 통합 브랜드입니다. 우리 명동거리, 압구정 가로수길 이렇게 부르는 것 처럼 Airstar Avenue는 인천공항에 입점해있는 면세점들의 총칭이기도 하지요. AIRSTAR AVENUE는 설레임, 꿈이 실현되는 매력적인 삶의 공간 Star Life, 최고의 쇼핑환경이 구현되는 공간인 The Brightest Star, 다채로운 문화, 상품, 비즈니스가 공존, 공유되는 공간 Star Connection,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공간 Always Modern Star이라는 메인컨셉을 가지고 최신 트랜드를 선도 / 공유하는 매력적인 쇼핑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면 반드시 지나가는 Avenue, AIRSTAR AVENUE에 대한 여러분의 로망을 들려주세요! 




김환님

(BETASTUDIO CTO)
 


다섯번째 손님은 현재 실리콘벨리에서 BetaStudio CTO를 맡고계신 김환님입니다. 평소에 외국을 많이 다니시는 김환님에게는 공항이란 어떤 로망이 있을지 사뭇 기대됩니다. 



1. 김환님에겐 공항이란 어떤 곳인가요?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설레임이 있는 곳


많은 분들이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창구의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시는 것 같아요. 여권을 내밀때마다 느낄 수 있는 설레임이 있잖아요. 공항의 설렘은 언제느껴도 참 기분 좋습니다. 
 

2. 공항에 갈 때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설렘. 이 한마디면 표현이 가능할 것 같다.

설렘만큼 공항을 확실하게 표현할 방법도 없지요 ^^

3. AIRSTAR AVENUE를 아시나요? AIRSTAR AVENUE는 인천공항 면세점의 통합 브랜드입니다. 인천공항 면세점에 대한 이미지나 느낌을 이야기해주세요

처음 들음.


사실 롯데면세점, 신라 등 주요 면세점들의 접근성과 혜택에 따라서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해외로 가는 가장 큰 공항이고, 거의 다른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인천공항 면세점을 주로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브랜드가 나에게 구매 결정 요인은 전혀 안된다고 생각한다. 

느낌이라면, 세계 유수의 명품 매장이 많은 곳, 세계 여러공항을 가봤지만 규모 시설면에서는 인천공항만한 곳은 없는 것 같다. 국내에서 백화점보다 훨씬 쇼핑이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Airstar Avenue는 인천공항 면세점의 통합 브랜드입니다. 우리 명동거리, 압구정 가로수길 이렇게 부르는 것 처럼 Airstar Avenue는 인천공항에 입점해있는 면세점들의 총칭이기도 하지요. AIRSTAR AVENUE는 설레임, 꿈이 실현되는 매력적인 삶의 공간 Star Life, 최고의 쇼핑환경이 구현되는 공간인 The Brightest Star, 다채로운 문화, 상품, 비즈니스가 공존, 공유되는 공간 Star Connection,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공간 Always Modern Star이라는 메인컨셉을 가지고 최신 트랜드를 선도 / 공유하는 매력적인 쇼핑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편리한 쇼핑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기타 저희에게 공항에 대한 편의시설이나 꼭 먹어야 할 음식이나 추천해주실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 알려주세요 

카트가 공짜다! 다른 공항은 돈받는 곳도 있다...


굳이 인상 깊은게 따로 없다. 전반적인 시설이 타공항에 비해서 좋지만, 특별히 만족할만한 점은 느끼지 못했다. 


음식도 조금 불만이다. 공항에서 한식을 먹고 출국하려는데 적당한 가격(만원내외)에 먹을만한 곳에 마땅치 않았다.


많은 분들이 공항에서의 먹거리 부족을 제일 큰 문제라고 여기시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겠어요. 

6. 이런 것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이런 것은 너무 좋았다는 점이 있으면 이야기해주세요!

 

- 위생면에서 미국공항 에서 인상깊었던건, 곳곳에 손 알콜 소독제가 있고, 변기 커버를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인천공항에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 미국공항에는 탑승구 주변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파티션된 책상이 있고, 무선인터넷과 전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시설이 매우 잘되어 있다. 비지니스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 (물론 노트북 사용률이 한국보다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항에서 대기시 노트북을 사용하며 시간을 보낸다.) 우리나라 공항은 주로 노트북 사용자를 배려하는 시설이 부족한데, 이러한 부분이 보완되었으면 좋겠다.


 - 수화물 포장서비스(대한통운?)이 공항 한쪽 끝에 있었는데, 제대로 포장되지 않았을경우 편리하게 포장을 할 수 있다. 조금 불친절 하긴 했지만 장기 체류자에게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다. 다만, 공항어디에서도 이곳의 쉽게 안내 문구를 찾을 수 없었고, 저울조차 찾기도 힘들었다.


이야,. 정말 좋은 의견이에요. 세세한 부분까지, 특히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잘 풀어내 주신 것 같습니다 꼭 의견을 반영하여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김환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프로모션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응답해주신 자료 정말 소중히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Airstar Avenue에 대한 관심 꾸준히 가져주시길 바랄께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동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
 

날짜

2011.11.28 07:00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