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 일본에 잘 알려진 배용준이라는 배우. 스타라는 그늘에 있기 때문에 한없이 강해보이고 멋져보이기만 한 그의 구석에서 놀라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순간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신이 만든 회사 키이스트에서 출간한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에 관해서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 10점
배용준 지음/시드페이퍼




처음 이 책이 나온다는 사실을 듣고 서점에 가서 책을 펴고 보기 전까지는 그의 진정성에 대한 의심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아마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 이 책의 표지와 저자를 보면 상업성일까 하며 조금의 의심은 할 수 있을테니까.

한국 관광을 사랑하는 관광학도로서 이것저것 여행서적도 많이 읽고 있지만 대부분의 여행서적은 가슴에서 울리는 무언가가 없는 다만 그들의 여정일 뿐이고 읽히고 마는 정보서에 불과했다. 하지만 스타 배용준이 낸 책은 여태껏 그에게서 발견할 수 없었던 작가 배용준으로서 다시 재조명하기 충분했던 계기를 제공해준 책이다.


그의 진정성은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색이 더 강렬하다. 우리나라 모든 전통을 다시 답습해보고 찾아보면서 한국 고유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더불어 이 좋은 문화를 외국에 많이 알려야겠다고 글쓰는 자신도 책을 쓰면서 생각했을것이고, 하나하나 다시 배우고 있는 모습이 한국 관광을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에서부터 아름다운 진정성까지 연결되고 있는 것이다.


그 때문일까 정갈한 한국음식처럼 이 책은 정말 잘 '차려져'있고 더불어 정갈하기까지 하다. 그 어떤 곳에서도 상업성을 찾아 볼수도 느낄수도 없다. 게다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부분부분마다 겸애의 자세와 한국문화의 경이로움을 맘껏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의 출간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에서도 당연히 '배용준 효과'로 높은 판매부수를 기록하겠지만 결국 책을 읽고나서는 배용준 효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관광의 효과, 그리고 한국관광의 원석을 재발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배용준은, 한국관광의 원석을 다시 발견하게 해주었다. 자신의 고생과 경험을 통해서.
그는 진정 우리나라를 사랑할 줄아는 아름다운 배우임에 틀림이 없다고 생각한다.

날짜

2010. 5. 27. 15:56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