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3-632-4084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71-4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닭강정 집입니다. 원래 이름은 만석 닭집인데 전국에서 최초로 양념통닭을 여기서 개발했다고 하더라구요, 인천에는 신포 닭강정이 유명하죠? 속초에는 만석 닭강정입니다. 저희는 이날 산행을 마무리하고 집에가는 길에 들렸었는데 생각보다 저렴하고 터미널 앞에 편의점에서 먹을 요량으로 찾아가게 되었지요! 산행후의 치맥이라니!!


요렇게 가게 안은 아주 분주합니다. 펄펄 끓는 기름에 쉴새없이 닭강정이 튀겨지고 있어요. 사실 전국에 택배도 가능해서 열을 식힌 후 식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배송이 된다고 하더군요. 택배비는 4천원. 총합 19000원에 한마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서있습니다. 한쪽 줄은 카드계산줄 한쪽 줄은 현금만 계산할 수 있는 줄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희는 현금으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 현금줄로 재빠르게 닭을 낚아 챕니다.


짠, 종업원 분들이 너무나 바쁘기 때문에 혹시 젓가락을 빠뜨릴 수도 있으니 꼭 젓가락을 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사람이 엄청많지요? 박스는 탑을 이뤄 이렇게 위용을 뽐내고 있습니다. 


닭강정을 장장 10분의 땡볕에 터미널 앞 G모 편의점으로 달려가 맥주를 두캔 사서 산행 후 남은 육포와 처리하기로 했습니다(사실 이때도 이미 막걸리를 한잔 하고 내려온터라 살짝 알딸딸한 상태였긴 했지만...그래도 닭강정이니깐!)


오픈!!~ 하아아아아....(달짝지근하면서도 땅콩 하나하나가 아작아작 씹히면서 바로 튀겨 바삭한 튀김옷에 많은 양까지!) 산행 후 먹는 보양식으로 정말이지 최고였습니다. 남자 두명이서 먹지만 너무 배불러서 다 먹지 못했다는 후문이.....저희가 이걸 먹고 있으니 주위에
산행하고 내려오시는 아저씨들이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리고 터미널에는 닭강정을 집으로 가져가는 관광객이 몇몇 보였습니다. 맛은 사실 닭강정 본연의 맛입니다. 달달한거 싫어하시면 어쩌면 좀 안맞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제 입맛에는 딱이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경사진 언덕을 힘겹게 오르시다보면 수산시장 삼거리가 나오는데 초입에서 한번 더 꺾으시면 '닭 전문'이 보이면서 만석 닭강정이 보입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주위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잘 아시더라구요. 길 모르는 저희에게 위치를 알려주신 수산시장 초입의 빵집 아주머니 감사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중앙시장으로 향하는 버스들을 타시면 됩니다.
속초 터미널에서 시장까지는 남자 걸음으로 10분정도 걸리는데 여성분들은 더워서 힘이 들 수 있으니 택시를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 만석닭강정
도움말 Daum 지도
 

  • 아 배불러도 꾸역꾸역 배에 집어넣었어야 했는데
    또먹고 싶다

  • 양념이 레알입니다. 후라이드보단 양념이지요! 후라이드가 천원 쌉니다 ~_~

  • 우와- (속초나 가볼까......)

    저는 다음주에 시험보는 친구가 있어서 그거 끝나고 같이 놀러가기로 했어요-ㅋ 어디로갈지는 아직 모르지만 너무 모르는 상태에서 혼자 어디를 가는 게 좀 겁나서 ㅋㅋㅋㅋㅋㅋ

    속초라.........(사실 닭강정이......................ㅠㅠ)

  • meredith_yim 2011.07.11 10:04 신고

    저도 지난겨울에 속초 갔을 때 먹어봤어요ㅋㅋ
    근데 tv에도 자주 나오고 워낙 유명해서 왕왕 기대를 너무 많이 했는지
    생각보다 실망이었다는;ㅁ;ㅋㅋㅋ

  • 이곳이 그 유명한 만석 닭강정인가요
    택배 배달 시켜먹어보고싶지만
    따뜻한 음식을 선호해서 아직 먹어보지 못하고잇네요

    • 직접 가서 먹을만큼 눈이 번쩍 뜨일맛은 아니지만 속초 들른김에 가볼만 한 것 같아요 ^^ 튀김옷은 택배로 막는거보단 훨씬 식감이 좋을테니 겸사겸사 들르시는걸 추천합니다

  • 속초에서 닭강정으로는 만석닭집이 제일유명해졌지만 최초개발은 다른닭집입니다.
    만석집이 속초시장에서 최초개발은 양념통닭입니다. 그전까지는 시장에서는 후라이드뿐이였습니다.
    지금은 속초시장닭집들이 모두자신만의 특징으로 닭강정을 만들고있으니 다른곳도 맛보세요..
    만석집과 1박2일, 가을동화 로 속초가 많이알려졌네요.. 속초를 많이사랑해주세요..

  • 이쁜엄마 2011.08.04 13:22 신고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있기에 그날은 못사고 담날 가서 사서 집에와서 세쪽을 먹어보았다 .근데 맛 별로였다.
    닭강정 먹고 속이 안좋아서 이틀동안 밥을 못먹었다.
    소스에 무얼넣었는지......

    • 안녕하세요 이쁜엄마님 ^^ 맞아요 닭강정 자체가 좀 호불호가 있는 음식인 것 같은데, 식혀서 먹는게 더 맛있었다는 분도 계시고 아무래도 그런거 같아요 ^^ 저희도 조금 식혀서 먹어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잘 맞았는데 이쁜엄마님이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날짜

2011.07.10 19:47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