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통영 터미널에 위치한 밀물 식당입니다. 이 식당에서 다루는 것 중에서도! 바로 멍게비빔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생각보다 싼 가격은 아니지만 이 근방에 멍게비빔밥의 적정가는 딱 저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곳은 찾아서 간 곳이 아니라 통영을 떠나기전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무 생각없이 찾아갔던 곳인데, 나중에 갔다와서 보니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더라고요. 뭐 방송에 방영된 곳이다 라는 건 이제 트루맛쇼의 영향으로 믿지 않으니 일단 패스! 맛을 보기로 합니다.


처음에 나오는 찬인데요, 생각보다 많은 찬이고 전라도 특유의 찬이 많았는데, 아주머니는 연신 찬이 부족해서 너무 미안해하셨네요. 저희 아버지는 저기있는 그 많은 반찬중에서도 특히 갈치젓을 너무나 좋아하셨습니다. 어릴 때 먹던 그런 맛이었다나요.


오늘의 메뉴는 바로 이 향긋한 멍게비빔밥. 통영에 왔으면 멍게비빔밥이나, 성게비빔밥을 꼭 먹어야 겠죠? 하지만 제가 알기론 멍게를 비리다거나 너무 향이 강해 못 드시는 분들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평소에 멍게를 즐겨드신다면 향긋함과 고소함을 느끼며 먹을 수 있는 알찬 멍게비빔밥이었어요!


요렇게 밥을 넣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상태에서 신나게 비벼주면 됩니다.


정말 맛있게 보이죠? 실제로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저기에 제철 생선구이도 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직접 근처 중앙시장에서 공수해오는 제철 생선이라고 합니다. 이름이 특이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흑흑)


상호는 밀물식당이라는 곳으로 통영 여객터미널과 찜질방 근처에 있는 향남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일대에 맛있는 식당이 참 많아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전 이곳을 강추하는 이유가 멍게비빔밥도 맛있었지만 거기 계시는 분들의 친절도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일일이 반찬을 물어보면 다 대답해주시고, 얽힌 이야기도 술술 풀어주시고 부모님이랑 저랑 너무 감동하고 나왔네요 :-)
멍게를 정말 좋아하시고 즐기시면 꼭 통영에 와서 멍게비빔밥을 드셔보길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맛있어요!!




날짜

2011. 8. 25. 09:13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